입천장 데였을 때 대처법 간단해요
입천장 데였을 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양양의 세계입니다. 요즘 찬바람이 불고 날씨가 쌀쌀해서 그런지 따끈한 국물요리 많이 생각나시나요? 오늘은 뜨거운 요리를 먹고 입천장이 데였을 때 대처법에 대해서 정보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죠!
입천장 데였을 때 증상
입천장 데였을 때 가장 큰 증상은 극심한 통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 화상의 가능일 수도 있는데요. 혹시 데인 자리에 물집이 생겼다면 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집이 생겼을 때 대처법에 대해서 아래 알아보겠습니다.
입천장 데였을 때 대처법
가장 먼저 억지로 물집을 터트리려고 손으로 만지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이는 물집 이외 새로운 세균 감염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시간이 지나도 물집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자리잡고 있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전문 소독을 받아야 합니다. 입천장 데였을 때 증상이 약할 경우, 집에서 할 수 있는 대처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입천장 데였을 때 자가 대처법
얼음을 입에 넣고 있으면 자극받은 입천장을 진정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만약 냉동실에 얼려놓은 얼음이 없다면 소금물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소금은 세균 증식 가능성을 줄여주고, 감염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입천장 데였을 때 대처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앞선 예방이겠죠?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는 천천히 식혀서 먹는 식습관이 중요해요. 또한 입처장 데임 증상이 있을 때 억지로 음식물을 섭취하기보다는 바로 뱉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입천장 데였을 때 증상 및 대처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